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인천 호흡기내과/목감기와 엇 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23. 02:27


    >


    목이 붓고 아프고 입을 벌리기 힘들고 감기처럼 열이 과도하고 오한도 느끼면 전형적인 편도농양 증상입니다.스토리당에서 편도 급성 염증이 편도 주위까지 퍼져 농양을 형성하는 질병으로 항생제 치료와 흡인 천자 또는 절개를 통한 염증 제거가 필요합니다.


    >


    편도 농양의 주된 원인은 급성 편도염으로 세균이 자신의 바이러스 감염입니다.폐렴구균,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단순 헤르페스 바이러스 등에 의한 급성 편도염은 감기, 면역질환, 피로 등이 심해 발병할 것이다.편도농양의 주요 증상-심한 인후통-이통-발열, 오한-오심-연하장애-입냄새-개구장애기


    >


    급성 편도염은 대부분 갑작스러운 고열이나 오한, 목감기 등을 동반하여 어떻게든 목감기로 착각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편도 주변에 고름이 쌓이는 편도농양이 악화되어 전신에 감염되고 패혈증으로 생명까지 위험에 처할 수 있기 때문에 경시해서는 안 됩니다.급성 편도염은 세균 배양 검사와 항생제 감수성 검사를 통과 하고 적정 항생제를 선택하고 제1주에서 10일은 충분한 약물 치료로 관리하고 다른 치료법으로 잘 안 들어 재발할 많은 경우 편도선 절제술을 실시합니다. 즉 자주 편도염을 앓아 편도농양까지 빈번하게 재발하면 편도선 절제술이 하나의 해결책이 된다는 것이다.


    >


    편도농양의 재발이 잦으면 편도선 절제술이 필요한데, 특히 편도농양이 한번 생긴 후 편도선염에 다시 걸리면 염증조직에 의해 농양이 재발할 우려가 높습니다. 평생 감기에 걸릴 수밖에 없듯이 편도선염의 재발을 막을 수 없기 때문에 경우에 따라서는 완전한 농양 제거 및 재발 방지를 위해 편도선 절제술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편도농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감기예결처럼 위생관리를 철저히 하고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 규칙적인 생활습관, 충분한 수면, 균형잡힌 영양식사, 꾸준한 운동 등을 병행하도록 합니다.목감기와 같은 증상이 발생하면 '편도농양'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인천호흡기내과 세림병원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